• ▲ 대전 시립 손 소리복지관은  청각·언어장애인들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장애 가족들이 지난 11일 수자원공사 대청댐지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.ⓒ손 소리복지관
    ▲ 대전 시립 손 소리복지관은 청각·언어장애인들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장애 가족들이 지난 11일 수자원공사 대청댐지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.ⓒ손 소리복지관
    대전시립 손 소리복지관은 지난 11일 수자원공사 대청댐지사와 함께 장애 가족을 대상으로 체험활동 프로그램 ‘손소리! 패밀리가 떴다!’를 진행했다13일 밝혔다.

    손 소리복지관은  청각·언어장애인들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 중이다.

    대전시립 손소리복지관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장애 가족들이 서로 이해하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부모의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. 

    행사는 부모교육, 여름방학 만들기 키트, 농촌체험, 간담회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, 지난 11일을 시작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. 

    대전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침례신학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과의 연계를 통해 더욱 전문적인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이 제공된다.

    참여자 이 모 씨는 “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전보다 더 가까워질 수 있어서 행복했다”고 고마워했다.

    박종희 관장은 “수자원 공사 대청댐지사와 그 외 후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”고 전했다.